A: 진짜재미있는여행에서 떠나는 모든 여행은 최소 출발인원이 있습니다.
출발인원은 상품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최소 20명입니다.
그러나 출발인원(입금자 기준)이 미달되었을때는 여행이 취소되며, 취소 통보는 출발 2일전 개별적으로 전화로 알려드립니다.
A: 아동은 36개월~초등학교 6학년까지 입니다.
36개월 미만인 유아는 무임으로 동승가능하나, 별도의 좌석이나, 입장료, 식사료, 체험료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약시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A: 태풍, 폭풍, 대설주의보가 발효중 등 천재지변 등의 경우 여행연기 및 여행취소가 될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출발당시 보슬비나 가랑비, 바람이 없는 우천시에는 출발을 원칙으로 합니다.
각 지역별로 일기예보의 오차가 있으므로 저희 여행사를 믿고 즐거운 여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여행 연기 및 취소시에는 고객에게 유선통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여행상품 변경 또는 취소시 환불규정과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예약변경에 따른 수수료는 여행취소 환불규정과 동일한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여행 변경이나 취소는 고객센터(1544-0922)를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취소에 따른 환불규정은 업무시간(월~금요일 09~18시, 토요일 09~14시)은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여행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출발1일전 오후2시 이후는 당일취소로 간주됩니다.)
ㄱ. 출발일 삼일전 취소 100% 환불
ㄴ. 출발일 이틀전 취소 70% 환불
ㄷ. 출발일 하루전취소 50% 환불 (단,오후2시전)
ㄹ. 출발일 당일 취소 환불 불가
* 상기 환불규정은 본사 주관상품("진짜재미있는여행 기획진행 상품)에 대해 해당되는 환불규정입니다.
* 주관상품 외, 현지진행 및 연합상품(섬, 제주여행 등)의 경우 해당여행사의 환불규정에 준합니다.
A: 버스에 손님이 30명 이상일 경우에는 입금하신 순서대로 하루전날 저녁에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모든 고객님들의 형평성을 위한 적용 건 이오니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A: (1)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분은 인터넷으로 예약하실때 기타사항란에 기재를 꼭 해주세요.
(핸드폰번호로 또는 주민번호로발급)
- 입금 금액의 10%를 발급해 드리며 단 타회사에 위탁 또는 협력회사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스키,래프팅,울릉도,홍도,제주도 등)
- 여행경비 내에는 현금영수증이 발급 되지 않는 부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통비,도로비,주차비,관광지입장료,여행자보험료 등)
(2) 영수증발급은 여행종료일 이후 2일 이내까지만 발급해드립니다.
- 출발전 발급에는 고객의 취소 또는 인원미달로 행사가 취소되는 경우가 있어 불가능합니다.
A: 저희 "진짜재미있는 여행사"는 차량내에서 음주가무를 절대적으로 금하고 있습니다.
단, 이동시간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영화나 TV를 보며 이동할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A: 환불 신청후 2영업일 이내로 고객님 본인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A: 여행을을 다녀오시면 여행상품금액에 5% 적립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부 적립이 안되는 상품을 따라 안내되어있습니다.)
또한, 여행후기를 올려주시는분들에게는 1,000포인트가 지급이 됩니다.
마일리지는 인터넷회원에게만 지급이 되며, 비회원은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을 하시기 위해서는 인터넷 무료회원 가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일리지는 10,000점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진짜재미있는여행" 많이 사랑해 주세요~^^
A: 고객님의 정확하고 올바른 예약을 위해서, 예약후에는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예약후, 인원변동사항이나, 개인정보 변경시에는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A: 아동은 36개월~초등학교 6학년까지 입니다.
A: 출발지↔묵호항, 묵호항↔울릉도 까지는 가이드가 동행하지 않습니다.
- 울릉도 도착 후 가이드와 직접 미팅이 이루어집니다.
※ 울릉도 현지 가이드는 육로관광, 해상관광,
독도 관광시에는 같이 동행하지 않고 고객님의 숙박, 식사, 여행일정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Q: 울릉도 내에서 개별 자유시간에는 어떤 관광을 할 수 있나요?
A: * 답변: 성인봉등반, 해안 행남산책로, 육로관광 B코스, 죽도, 낚시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육로관광 B코스: 봉래폭포-내수전망대-저동항촛대바위 (소요시간: 2시간 , 요금: 15,000원)
※ 봉래폭포 입장료 별도: 1,200원 - 죽도 관광시 부정기 운항하므로, 사전에 확인 후 이용 (단, 20분 이상 가능)
Q: 울릉도 내 금융기관이나 현지 옵션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울릉도의 금융기관은 농협, 수협, 우체국 3곳이 있으며, 타은행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 옵션 관광 : 독도 45,000원(성수기요금별도) / 케이블카 7,500원 / 육로관광 B코스 15,000원
(단, 일정표에 준한 식사외에는 별도의 여행경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A: 여행상품 예약시 주민번호가 필요한 이유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입니다.
고객님이 여행보험 가입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위의 보험혜택이 제공되지 않음을 양지하시고 예약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만,
가급적 여행보험에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여행예약에 필요한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하여 엄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 매일 울릉도에서 오후 2시에 선박이 출항.(소요시간: 왕복 3시간, 금액: 1인 45,000 (성인기준,성수기제외))
- 여름 성수기 :선박을 증편 운항
- 동절기 : 비정기 운항
※ 주말, 성수기, 연휴 : 울릉도에서 오후 1시, 오후 2시에 선박을 증편 운항합니다.
→ 단, 독도관광시 독도에 입도를 원칙으로 하나, 기상악화시 입도는 불가능하며 선회관광을 하시게 됩니다.
(입도시 30분 정도 체류)
A: 육로 관광 후 나리분지에서 하차.
1코스: 나리분지-신령수-성인봉-팔각정-대원사 도동으로 약 4시간 정도 소요.
2코스: 도동 대원사 입구에서 출발하여 다시 도동으로 하산 시 5시 30분 소요.
(-> 2코스 도동 대원사 출발 왕복 산행은 아침 일찍부터 산행을 하여야 가능합니다.)
Q: 기상 악화시 선박이 결항할 경우 지불한 여행경비는 어떻게 됩니까?
A: 풍랑주의보, 강풍주의보 발령 시 파도가 높을 경우에는 선박이 결항됩니다.
- 기상악화로 인해 결항된 경우: 여행경비의 전액 환불.
->단, 묵호항 또는 포항까지 내려가는 도중 또는 도착시 기상 악화시에는 교통비와 식사비등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A: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중 하나
-세면도구:칫솔, 면도기, 기타 개인화장품, 삼퓨, 헤어드라이어
(울릉도 숙박업소 여관, 모텔에는 헤어드라이어가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 의류: 캐쥬얼 복장 또는 등산복장, 모자, 간단한 실내복, 솟옥, 양발, 기타 여벌의 옷
- 기타사항:멀미약, 카메라 등
Q: 여행상품 변경 또는 취소시 환불규정과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예약변경에 따른 수수료는 여행취소 환불규정과 동일한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여행 변경이나 취소는 고객센터(1544-0922)를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취소에 따른 환불규정은 업무시간(월~금요일 09~18시, 토요일 09~14시)은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여행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
ㄱ. 출발일 삼일전 취소 20% 환불
ㄴ. 출발일 이틀전 취소 30% 환불
ㄷ. 출발일 하루전 취소 50% 환불
ㄹ. 출발일 당일 취소 환불 불가
A: 여관 또는 민박으로 숙소가 결정됩니다.
홍도지역은 개발제한으로(자연보호구역) 숙박시설이 현지보다 조금 낙후되어있습니다.
홍도 전지역 공통적인 상황이므로,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홍도, 흑산도에 가서 올 때 날씨가 안좋으면 어떻게 되나요?
A: 무리하게 일정 진행하지 않으므로, 거의 이런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나 홍도, 흑산도내 선박결항(천재지변 및 선사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연장될 경우 섬 입도순에 맞춰서 출항하게 됩니다.
체류시 추가비용(숙박비, 식사비 등)은 추가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됩니다.
(이런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연락 드리며, 부득이하게 당일 오전 일정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Q: 여행상품 변경 또는 취소시 환불규정과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예약변경에 따른 수수료는 여행취소 환불규정과 동일한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여행 변경이나 취소는 고객센터(1544-0922)를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취소에 따른 환불규정은 업무시간(월~금요일 09~18시, 토요일 09~14시)은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여행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
ㄱ. 출발일 삼일전 취소 20% 환불
ㄴ. 출발일 이틀전 취소 30% 환불
ㄷ. 출발일 하루전 취소 50% 환불
ㄹ. 출발일 당일 취소 환불 불가
A: (1)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상담 예약하실 때 미리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번호로 또는 주민번호, 사업자 번호로 발급)
- 입금 금액의 10%를 발급해 드리며 단 타회사에 위탁 또는 협력회사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발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 울릉도, 홍도, 래프팅, 스키 등)
- 여행경비 내에는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는 부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통비, 도로비, 주차비, 관광지 입장료, 여행자 보험료 등)
(2) 영수증 발급은 여행 출발 전 1일 이내까지만 발급해드립니다.
(3) 제주도 예약 건의 경우 현금 결제를 기본으로 합니다.
- 항공권은 별도로 카드 결제 가능하시며, 계약금 및 잔금은 현금으로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A: 숙박은 호텔 리조트 콘도 펜션 일반적분류로 나누어집니다.
호텔/리조트/콘도는 관광객의 숙박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관광객에세 이용하게하고 음식을 제공하는업.펜션은 가정적 분위기화 호텔의 편의성을 갖춘 소규모의 고급숙박 시설물 입니다.
A: 운전면허제시후 계약서를 작성하고 차량 연료 내부 외관상태을 꼼꼼히 체크한 후 운행하셔야 합니다.
차량반납시 체크를 못한경우 고객님의 불이익을 당할수 있습니다.
A: 차량인수 장소는 세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공항 렌트카 전용 주차장 또는 레트카하우스안의 각업체마다 사무실이 마련되 있습니다.
지정 받은 업체 주차장 번호을 확인후 이동 차량을 인수 받는 방법과,
공항에서 셔틀이 이용하여 업체로 이동해 인수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항 외에 다른 장소에서 차량인수를 원하는 경우에는 미리 상담원에게
문의를 해주셔야하며 도외일 경우 배차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A: 기존 종이항공권(Paper Ticket)대신 전자항공권(Electronic Ticket)으로 발급하여
고객님의 모든 여행정보가 항공사의 시스템에 보관/처리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님의 티켓정보가 항공사의 시스템에 전자문서로 보관 되므로 분실의 위험이 없으며 원하시는 e-mail 또는 fax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 구입한도는 1인 미화 $3000불 이구요 입국시 면세범위는 미화 $400불 입니다.
A: 상품가격 형성시 기본조건이 성인 2인1실 기준입니다.
아동을 동반할경우가 아니라면 성인3명의 경우 보통 한분은 싱글룸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
일부상품 중 가이드나 인솔자팁이 포함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통상적으로 TIP을 지불하시게 되는데요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략 박당10불 정도가 적당합니다.
A: 인솔자는 출국부터 현지일정 그리고 귀국까지 함께하며 일정을 고객님과 동행하게되며
가이드는 주로 현지 관광일정동안만 고객님들을 안내, 도움을 주게 됩니다.
Q: 최소 출발 인원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
패키지여행은 단체 여행이기 때문에 출발일까지 최소 출발 인원이 채워지지 않을 경우 다른 날로 상품을 변경 또는 해당상품이 취소될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담당 상담원이 미리 연락을드려 날짜변경을 도와드립니다.
Q: 출발당일 항공기가 지연 또는 결항될때 어떻게 해야합니까?
A: 항공사의 파업, 기기 점검/고장으로 인한 항공기 운항지연(DELAY), NO OPERATION 이렇게 대처하세요.
1)당일 운항할 수 있는건지를 알아보고 만약 운항이 안된다고 할 경우 가능한 다른 항공편이 있는지 항공사와 체크합니다.
2)다른 항공편으로 좌석이 가능하면, 가능한 일정으로 ENDORSEMENT를 항공사로 요청하실수 있습니다. 이때 ENDORSE에 드는 비용은 해당 항공사가 지게 되지요.
3)당일 운항이 가능하다 할지라도 얼마나 지연되는지를 체크하신후 목적지로 연락하여 HOTEL이나 식당, 렌트카, 다른 약속 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4)지연과 NO OPERATION의 경우 기다리는 시간동안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정당한 CLAIM을 하여 자신의 권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일반적인 예이며, 항공사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2시간 정도 지연 : 음료수, 식사등이 제공
-당일 운항이 불가능할 경우 : 호텔, 교통편, 식사, 음료수 등 제공
**경우에 따라 상기의 보상외에 현금이나 당 항공사를 재이용시 이용할 수 있는 일정금액의 쿠폰이 보상으로 제공되기도 한다.
5)다른항공으로 ENDORSEMENT 받게 되는 경우도 다른항공을 이용하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에 따라 음료와 식사 등의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A: 환전할 때마다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그 나라 여행에 드는 적당한 양만을 환전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이라 사료됩니다. 한 나라만 여행한다면 그 나라 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그러나 유럽처럼 여러 나라를 여행한다면 여행스케줄을 체크한 후 일정에 알맞게 각국의 화폐로 환전을 하고, 유럽에서는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독일 마르크가 가장 유용하게 통용됩니다. 동구권 국가의 화폐는 다른 나라에서나 한국에서 재환전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현금 : 사용에는 편리하지만 분실 우려가 있으며 여행경비의 30%이내가 적당합니다.
- 여행자 수표 : 대부분의 장소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되며, 전세계 어느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쉽게 환전할 수 있으며,(소정의 수수료 부담ㅋ) 분실, 도난을 당해도 재 발행이 가능하여 안전합니다. (규칙 이행시)/현금보다 싸게 사고, 높은 환율로 환금할 수 있습니다.
☞ 여행자 수표의 종류 :
미국 달러(USD), 일본 엔(JPY), 독일 마르크(DEM), 캐나다 달러(CAD), 호주 달러(AUD), 유럽(EURO)
☞ 여행자 수표 사용방법 :
여행자 수표에는 2개의 사인란이 있는 데, 구입 당시 수표의 오른쪽 위 사인란에 사인을 해야합니다.
왼쪽의 사인란에는 받는 사람이나 은행 직원 앞에서 사인합니다.(여권은 당연히 필요하겠죠)
여행자 수표와 영수증을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도난,분실시 재발급 안내서에 있는 신고처로 신고하고 영수증을 보여주면
재발급이 됩니다.단, 여행자 수표 사인란 두 군데 모두 사인을 했거나, 안 했을 때는 재 발행이 안됩니다
- 신용카드 : 현금보다 안전하지만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A: - 비상사태를 위해 현지 공관의 연락처 및 비상연락처를 알아둡니다.
- 고가의 장신구(시계, 목걸이, 반지 등) 착용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 여행국에 대한 여행정보 및 유의사항을 사전에 알아둡니다.
- 입국심사를 받을 때 성실, 정직하게 답변해야 합니다.(입국사증면제거나 입국사증(비자)을 받았더라도
입국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 여권과 현금 그리고 귀중품은 호텔의 금고 등에 보관하는 게 안전합니다.
- 전세계 어느 관광지든지 여행객의 여권이나 금품을 노리는 강도,소매치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혼자서 외출을 삼가고 낯선 사람의 과도한 친절과 호의를 경계합니다.
- 외출시에는 호텔 명함을 지참하거나 현지 가이드나 여행사의 연락처를 알아둡니다.
A: 저희 대구테마여행사에서는 보험 최고 1억원 배상에 무조건 가입됨을 알려 드립니다.
Q: 출발일 공항도착은 몇시간전에 가야되며 빨리가야되는 이유가 뭔가요?
A: 출발해당공항에 최소 2시간전에 오셔서 공항담당자와 미팅을 하셔야 하며,
최소 2시간에 도착을 요청하는 이유는
1. 티켓 발권 및 해당 좌석의 문제
- 일반좌석은 출발 당일 공항에서 좌석 배정을 받기 때문에 좌석 배정시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공항에 일찍 오실수록 원하는 좌석지정이 가능하며 공항도착이 늦을 경우 많지는 않은 경우지만 신랑/신부님이 서로 떨어진 좌석을 배정받을 수도 있습니다.
2. 출발하기까지의 공항수속 문제
A: 예약 후 고객님이 원하시는 일정데로 변경가능하오며,일부 항공사나 리조트 및 풀빌라의 경우 발권이나 중도금 입금후에는 취소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담당자에게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A: 행당 사은품은 고객님의 원하는 시기에 가능하며 출발일기준 2주전에 받을수있도록 제공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A: 1. 전화로 담당자에게 예약을 하셔도 됩니다.
2. 예약후 담당자와의 해피콜후 계약서를 받음과 동시에 총 40만원을 입금해 주셔야 실계약으로 진행해드립니다.
3. 계약서를 받으신후 약관동의 하시어 계약서내 고객님의 권익을 보호받으시길 바랍니다
A:
1. 홈페이지에 온라인 견적문의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2. 상담은 방문과 온라인상 두가지 방법중 고객님이 편하신대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상담은 방문상담이 좋습니다.)
3. 연락처 남겨주시면 고객님의 편한시간에 해피콜 해드립니다.